티스토리 뷰

국카스텐 하현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해성처럼 나타난 것 같지만 많은 어려움을 겪고 만들어진 팀 입니다. 음악활동한 기간이 생각보다 상당히 오래 되었습니다.

국카스텐 하현우가 '복면가왕'에 나와서 음악대장으로 무려 6번 연속이나 가왕 자리를 차지하면서 강제하차 시켜야 되는거 아니냐.. 혼자 다 해먹겠다 이런 소리를들을 정도로 잘했지만, 여전히 국카스텐과 하현우의 인지도는 많이 낮은 편 입니다.

과거에 인터뷰에서 국카스텐 하현우는 "연말 시상식에서 국카스텐이 대상을 받았지만, 인기상이 더 부러웠다, 국카스텐의 인지도가 낮아서 인기상을 바랬던 것 같다."고 이야기 한적도 있습니다. ㅎㅎ 이제 유명해졌으니 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국카스텐 도대체 무슨 뜻이야?

하현우가 보컬로 있는 국카스텐의 뜻은 ‘중국 만화경’이라는 뜻 입니다. 독일 단어라고 해요.

국카스텐의 단어를 풀어보면 ['Gukk'(보다)] + ['kasten'(상자)] 라고 하네요.

 

하현우 하여가 듣고 놀라신분들 많으시죠? 저도 서태지 팬이라 어릴때 하여가 엄청 많이 들었는데 이렇게 하현우 버전의 '하여가'를 들어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국카스텐이 아는 사람들은 잘 아시겠지만 엄청난 파워와 실력을 가지고있는 록밴드 입니다. 잘 짜여진 이 밴드가 사실은 엄청 엉뚱하게 만들어졌다고 해요.

하현우가 예전에 한 인터뷰에서 이야기 하길 하루는 하현우가 길을 가고 있는데, 멤버 이정길이 갑자기 ‘음악 좋아하냐’라고 물어봤다고 합니다. 하현우는 좋아한다고 했고, 다짜고짜 밴드 만들자고 해서 시작했다고 ㅋㅋㅋ

그 뒤에 기타를 맡고있는 전규호가 들어오게 됐고, 이정길은 음악학원에서 만나게 됐다고 하네요.

 

 

엉성하게 만난것 같지만 국카스텐 멤버 하나하나가 탑클래스 실력자들이라고 합니다.

국카스텐의 음악을 들어보면 하현우의 보컬실력은 두말할것도 없구요. 파워풀하게 쏟아져나오는 사운드에 빠져드렉 된다고 해요!

국카스텐이 사이키델릭 록을 지향한다고는 하지만, 사실 들어보면 굉장히 하드 합니다. 헤비메탈 아니냐고 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국카스텐과 하현우의 진가는 라이브 무대에서 드러나는데, 복면가왕에서 뿜어져 나온 에너지는 일부일뿐 실제로 가서 들어보면 에너지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기타 속주와 빠방한 드럼 베이스, 거기다 3옥타브를 넘나드는 하현우의 음역대.. 헤비 사운드를 뚫고나오는 하현우의 보컬 파워는 관객들을 충분히 뿅 가게 만든다고 해요.

 

 

2001년에 지금 멤버 말고도 진아, 이민경 등이 있었습니다. ‘뉴언발란스’라는 팀명으로 시작을 했지만 활동이 부진하고 갈등이 생겨서 하나둘씩 나가게 됩니다. 공장에 간 멤버, 고향으로 돌아간 멤버, 하현우는 군대로.

하현우 전역 후 국카스텐은 다시 뭉치게 됩니다. 펜션에서 칠개월 동안 합숙하면서 작업했다고 해요.

 

 

멤버가 또 바뀌고 다듬어지고 하면서, 모이게 된지 8년이 지나서야 국카스텐 1집이 나오게 됩니다. 정말 오래 걸렸죠. 이때까지 뭐 먹고 살았는지 ㄷ ㄷ 1집 발표후에 조금씩 알려지더니 훌훌 날게 되었고 나가수에 나가고 나서 국카스텐과 하현우의 인지도가 급상승..

그러다가 첫 전속사였던 예당이랑 계약 분쟁이 있어서 1년 정도 쉬었습니다.

 

 

여기서 국카스텐 하현우 포함 멤버들을 알아볼까요?

 


국카스텐 하현우, 1981년 11월 25일, 포지션 : 보컬, 기타

 

국카스텐 전규호, 1979년 10월 8일, 포지션 : 기타

 

국카스텐 김기범, 1985년 3월 22일, 포지션 : 베이스

 

국카스텐 이정길, 1982년 2월 17일, 포지션 : 드럼

 

그리고 엄청 화제가 된 국카스텐 하현우 하여가 한번 들어봅시다.

* 하여가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 이면서 태종 이방원이 지은 시조이기도 합니다. ㅎㅎ

하여가 원곡 시작부분에 나오는 '예이예이예이'하는 목소리는 김종서인거 아셨나요^^


하여가 비하인드 스토리가 하나 있습니다. 처음 서태지와이이들이 이 노래를 발표했을때 인기와 실력을 시기하던 사람들이 "망했네 ㅋㅋ 잘됐다~" 이런 반응이었다고 해요 ㅋㅋ 이렇게 후배가수들이 두고두고 다시 불러줄 노래일줄 꿈에도 몰랐겠죠.


추억의 원곡 라이브

그리고 다른 노래들

 

<국카스텐 하현우가 조용필의 모나리자 라이브 하는모습>

 

<개인적으로 괜찮았던 국카스텐 음악대장 봄비>

 

<예전 나가수에 나온 국카스텐 하현우의 촛불>

 

<하현우가 지르기만 한다? ‘걱정 말아요’ 들어보면 또 다른 매력이>


놀랐던 국카스텐 하현우의 돈크라이!!


김연우와 하현우 쉬즈곤 대결 ㅋㅋ(하현우가 센스있게 선배 체면 살려주는듯)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