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툰 ‘싸우자 귀신아’가 드라마로 나오는군요.! tvN에서 만든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월화드라마로 나온다고해요.  싸우자 귀신아는 네이버 웹툰 입니다.

'싸우자 귀신아'가 아마 07~10년까지 연재가 되었을 거예요.

제 스타일은 아니라서 당시에 잠깐 보다 말았던 기억이 있는데, 싸우자 귀신아 조회수가 누적 7억뷰나 찍었다고 하네요.

싸우자 귀신아 작가 임인스, 그리고 내용 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찾아보니 작년에 은퇴선언을 했군요. 웹툰 '라크리모사'를 연재하려고 하다가 중단하고 블로그에 시놉시스만 남겨놓았나 봅니다.

은퇴한 이유는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라고 합니다. 싸우자 귀신아 드라마야 웹툰 저작권과 관련해서 계약만 하면되니 큰 문제는 없겠지요.’

 


티비엔이 ‘오 나의 귀신님(오나귀)’로 재미를 꽤나 봤기 때문에 이런 컨셉이 나쁘진 않을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오나귀를 흥미있게 봤기 때문에 싸우자 귀신아도 드라마로 나오면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싸우자 귀신아 드라마 작가는 ‘프로듀사’ 공동 집필을 했던 김지선 작가가 쓴다고 하네요.

 

싸우자 귀신아 줄거리 내용에 대해서 조금 알아볼까요



주인공은 ‘퇴마사 박봉팔’ 입니다. 귀신이 눈에 보이는 능력이 있어요. 그리고 여주인공은 ‘김현지’라고 귀신이에요 ㅎㅎ 둘이 만나서 귀신이랑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메인 스토리 입니다.

 

싸우자 귀신아 웹툰을 보시면 1화와 마지막화의 그림 퀄리티가 많이 다릅니다. ㅎㅎ 그리면서 장족의 발전을 ㅎㅎ

<출처 : 네이버 웹툰 싸우자 귀신아 1화의 한장면>

처음에는 이런 느낌이지만 뒤로 갈수록 나아집니다. 그런데 덴마를 봐도 그렇고 저는 만화는 그림체보다는 스토리가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싸우자 귀신아가 웹툰으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것은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드라마도 꽤 잘될거같아요. 물론 누가 주연을 맡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지겠지만.

 

지금은 싸우자 귀신아를 웹툰으로 보시려면 유료 입니다. 그리고 단행본으로 보실려고 해도 시즌1은 출판되지 않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컬러로 출판을 혀려면 해상도가 300dpi가 최소조건인데, 작가가 처음에 그걸 모르고 작업할때 150dpi 이하로 ㄱ렸다고 해요. 그래서 출판 하려면 처음부터 다시 다 그려야된다고;

 

 

박봉팔 – 이름에서 느껴지는 느낌과는 다르게 17세의 어린 남자 입니다. 퇴마사를 하면서 용돈을 벌며, 귀신을 보기만 하는게 아니라 때리기도 합니다. ㅋㅋ 어머니는 일찍 돌아가셨고 아빠는 일하느라 집을 자주 비웁니다. 귀신을 보고 살기 때문에 사람들과의 관계는 그렇게 좋지 못하며.. 그 나이에 집에 혼자있게 되면 자주 보게 되는… 영상도 귀신때문에 못본다고 ㅋㅋ

 

저 위에 있는 첫회 표지와는 많이 다른 모습..

살아있을때는 이쁘고 공부도 잘했던 여자였습니다. 감수성이 풍부해서 잘웃고 잘울고 ㅎㅎ 순간이동능력도 있고, 생긴것과 다르게 전투력도 좋아서 싸우자 귀신아 주인공과 함께 귀신을 퇴치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생전에 공부를 잘했기에 과외선생님도 겸하고 있지요. 요리도 잘해서 도시락도 챙겨줌 ㅋㅋ 이런 처녀귀신이면 같이 살만 하겠어요

드라마 남주 여주가 누가될지 기대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