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 만우절 입니다. 다들 지인들에게 무슨 거짓말을 칠까 고민중이시죠? ㅋㅋ 

만우절이 되면 항상 사건사고 뉴스가 나오더라구요 ㅋㅋ 

진짜 가벼운 거짓말이나 장난만 하시고.. 누군가에게 큰 걱정을 안겨주는 것이나, 경찰서, 소방서 등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만우절 장난 치는것은 진짜 양심에 손을 얹고 하지맙시다..

역대 재미있었던 만우절 거짓말이 뭐가 있었나 찾아봤습니다.







제가 딱 기억 나는 것 중 하나가,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가 피살 당했다고 한거 ㅋㅋ 그놈 안잡혀갔나 모르겠는데 글로벌급 낚시였었죠.. 당시에 일부 멍청한 언론은 보도자료까지 냈던걸로 ㅋㅋ

농담이 아니고 뉴스까지 나왔었단 ㅋㅋ CNN도 속았다고 하던데 못찾았습니다.

(추가  - 찾았어요!)

아놔 진짜로 보도했었네요 ㅋㅋㅋ LA에서 살해당했다고 ㅋㅋ



와 더 황당한게 역시 엠빙ㅅ ㅋㅋㅋ MBC는 확인도 안하고 뉴스속보로 내보내서 그날 종합주가지수가 9포인트나 하락했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장국역 자살 소식이 만우절에 알려졌었나 봅니다..

그런데 사실로 ㅜㅜㅜ

찾아보니까 정말 만우절이 장국영 기일이네요.. 매년 만우절에는 장국영 사망 몇주기.. 이렇게 해서 팬들이 기린다고 합니다.

 

센스있게 재미있는 만우절 장난을 치는 곳도 있습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언론인 BBC에서 ㅋㅋㅋ 스파게티 나무 드립을 쳐서 많은 사람들이 속았습니다.  엄청 오래된건데요 1957년에 스파게티가 나무에서 열린다고 뻥을 쳤고 저렇게 나무에 스파게티 걸쳐놓고, 농부가 수확하는 장면이라고 난리가 났었죠 ㅋㅋ

 

막 항의전화가 쏟아졌는데 BBC에서는 토마토 소스에 담궈놓으면 나무가 더 잘자란다고 개뻥을 ㅋㅋ 저는 이런 유연한 사고방식이 재미있고 참 보기도 좋은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뉴스에서 만우절에 장난쳤다가는 뭐.. 방송 위원회 어쩌고 징계 처벌 받고 …

 

장난은 거기서 그치지 않고 ㅋㅋㅋ 2008년 만우절에는 하늘을 나는 펭귄이 발견되었다는 뉴스를 내보냈습니다. ㅋㅋ 아놔 얘들 왜이리 웃김 ㅋㅋㅋ 특히나 BBC가 다큐멘터리 쪽에서 입지가 탄탄하고 유명하기 때문에 저 장면이 나가고 속은 사람이 많았다고 합니다.

 

 

영국 가디언지는 종이신문 다 없애고 이제 트위터로만 뉴스 전달할거라고 만우절 뻥 ㅋㅋㅋㅋ 전문가들의 평가까지 자세히 실었다고 해요 ㅋㅋㅋ

 

위는 과거 프랑스 대통령 부인이었던 카를라 브루니 입니다. 모델출신이라 옷도 잘입고 예쁘고 몸매도 좋죠. 이사람이 영국 정부로 부터 위촉을 받아서, 영국사람들의 패션센스를 해결해준다는 보도가 만우절에 나갔는데 ㅋㅋ 우리나라 언론까지 속아서 그대로 보도 했었다고 ㅋㅋ (영국사람들이 옷 못입는다는 걸 자조적으로 표현한거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위스 만우절 거짓말도 있습니다 90살짜리 할머니가 알프스 소녀 하이디의 실제 모델이라고 농담을 한적도 있스빈다. ㅋㅋ

 

 

멕시코음식 파는 타코벨은 미국 독립의 상징이었던 ‘자유의 종’을 매입해서, 그 종이름을 ‘타코 자유의 종’이라고 바꿨다고 ㅋㅋㅋ

 

버거킹 만우절 광고 ㅋㅋ 왼손잡이용 햄버거를 출시했다고 했는데 ㅋㅋㅋ 이해안가는 분 없죠? ㅜㅜ


 

구글은 예전에 달에서 일할 사람 뽑는다고 공고를 내기도 했습니다. ㅋㅋ

격투기 선수 이둘희가 격투 그만두고 보리밥집에서 일한다는 뻥도 쳤다는데 찾을수가 없네요 ㅋㅋ

 

한때 UFC 웹터급 챔피언도 했던 맷휴즈가 체급 올려서 쇼군이랑 싸울거라고 뻥쳤다가 나중에 사과 ㅋㅋ

 

 

유튜브도 2008년인가 폐쇄한다고 만우절 장난을 친적이 있습니다.

 

원주율이 3.14로 시작되는데 이걸 3.0으로 바꾼다고 미국 과학잡지에서 만우절에 장난을 쳤다고 합니다. ㅋㅋㅋ

어벤져스 홈페이지 울트론에게 해킹당했다고 장난 ㅋㅋ

만우절 유래를 알아보니, 원래 외국에서 시작이 된거였네요.. 이날만은 장난이나 거짓말을 쳐도 어느정도 용인을 하는데 너무 심하면 동서양 어디에서나 크게 욕을 먹습니다.


몇몇 나라에서는 정오, 낮 12시 이전에만 만우절 장난을 한다고 해요. 오후 늦게까지도 만우절 장난을 치는 사람들은 '에이프릴 풀(April-4월 Fool)'이라고 부른다네요. 그런데 하루종일 장난 치는 나라가 더 많은것 같아요.

 

만우절이 처음에 어디에서 언급이 되었을까요? 기록적으로 가장 먼저 알려진것은 1400년대에 제프리 초우서가 쓴〈수녀와 수도사의 이야기에 나왔다고 하네요..


유래에 대한 이야기는 다양 합니다. 만우절이 아주 오래오래전에 3월말부터 4월초가 봄이 시작되는 시기라고 그때를 새해로 여겨서 거짓말도 하고 재미있게 즐기던게 만우절이 되었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전통이 프랑스에서 넘어왔다는 말도 있구요. 프랑스, 네덜란드의 오래된 자료들을 보면 4월 1일에 만우절 농담에 대한 기록이 있다고 해요.


이 밖에 만우절의 시작에 대해서는 많은 말이 있습니다..

- 개신교 교회쪽에서는 부활절 연극으로 부터 유래가 되었는데, 예수님이 4월1일에 처형이 됐다는 믿음이 있어서 만우절도 하나님거?

- 거기다가 노아의 방주.. ㅋㅋ 홍수가 다 끝났나 확인하려고 비둘기 날린 날이 이날인데, 헛된 믿음? 심부름? 이런거에서 유래된게 만우절이라고 주장.

- 로마 농사의 여신인 케레스를 기념하던 축제가 만우절이 되었다.

- 그레고리력(Gregorian calendar은 현재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양력)으로 바뀌고 난 뒤에 계속 프랑스 사람들이 예전 날짜로 신년 장난친게 만우절이 됐다는 썰



와우로 유명한 게임업체 블리자드 만우절 장난질을 봅시다. ㅋㅋ

 

하늘위의 크루으 히페리온이 찾아온다며

군단의 식당에서 다양한 메뉴를 즐기실수 있고, 유명한 요리사인 제이미 올라바투르가 ㅋㅋㅋ

 

지글지글 소리마저 맛있는 질럿 그릴 ㅋㅋ

 

거동이 불편한 분들, 노약자, 영유아 등을 위해서 SCV가 편의시설로 제공됨

피로가 한방에 날아가는 산란못 스파

인공지능 메이크업 로봇

 

하스스톤 만우절 센스있는 장난질

 

보고서 테마 출시 ㅋㅋ

디자이너 테마

 

 

문서작성 테마

 

월드오브워크래프트 10주년 기념 업데이트라며 아제로스 주식 거래소 개장 ㅋㅋㅋㅋㅋ

 

와스닥 와스피 아놬

일일퀘스트 지라시 수집.. 새로운 능력치 눈치

만우절 센스 이렇게 고퀄로 ㅋㅋ

 

 

진짜 대량 낚였던 디아블로 선비 캐릭터 출시 저 이거 보고 얼마나 웃었는지 ㅋㅋㅋㅋ

한국 유저를 위해 특별하게 제작되었다며

양반 특유의 느긋함으로 전장을 누비며, 고유 무기인 회초리, 붓에 필력을 담아 사용한다고 합니다 ㅋㅋ 청렴한 기개로 시조를 읊조리는 선비 앞에서 적들은 혼란에 빠져 거품을 물거나 영원한 잠에 빠져 깨어나지 못함 ㅋㅋ

 

이리오너라 이 미천한 악마 놈들아!

 

방어구 착용 모습과 변화 ㅋㅋ 고유 장비 회초리 예끼 이놈!

만우절에 이렇게 재미있는 것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