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쿡가대표 요즘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쿡가대표 한중전을 흥미있게 보고 있는데 중국은 역시 아직 중국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매너가 없었습니다.

 

'쿡가대표' 셰프원정대는 중국의 저열한 매너에도 불구하고 승리를 거머쥐고 돌아왔습니다. 당시 방송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국 애들이 넓은 땅덩어리와는 정반대로 속이 얼마나 좁고 졸렬한지 알 수 있었지요.

쿡가대표 제작진도 이번 방송을 편집을 해서 내보낼지 고민을 많이 하다가 있는 그대로 방송을 했다고 합니다.

전반전을 이기고, 후반전을 졌는데 연장에서 통쾌하게 승리하였습니다.

쿡가대표 멤버들이 두번다시 중국쪽으로는 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자세히볼게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제작진들은 "쿡가대표 중국 편은 걱정이 많았다. 방송을 어떻게 내보내야 하나 고민이 많았고, 중국 팀들이 촬영을 도와준 입장이라 고민이 많았지만, 방송을 그대로 내보내는 것이 정체성과도 맞는 것이라 생각했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중국의 초딩같은 짓으로 쿡가대표 한국팀은 어려운 상황에서 요리를 해야했습니다. 본진에서 지기 싫은 마음이야 이해를 하지만, 실력이 더 좋다면 자신감이 있었을텐데.. 그런 행동을 했던 것은 중국팀이 애초에 자신이 없었던 것은 아닐까요.



유명한 호텔 주방장임에도 불구하고, 요리가 아닌 승리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모습에 시청자들은 큰 실망을 했습니다. 셰프로서의 자존심을 모두 버린 장면이었습니다.

 

쿡가대표 다음편은 이제 프랑스 입니다. 적어도 중국 비매너 같은 짓은 두번다시 보지않을테니 마음편이 볼 수 있겠습니다.

 

이날 쿡가대표 한중전 치열했습니다. 중국은 윅 3개를 동시에 활용하면서 화려한 기술을 보여줬고, 이연복 캡틴과 최형진이 새우,채소를 다져서 면을 만들려고 했는데 믹서기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거기다가 쿡가대표 한국팀이 초콜릿과 딸기잼 등을 넣어서 독특하고 맛있는 딤섬 디저트를 만들었는데, 이걸 만들려면 ‘중력분’이 필요한데, ‘강력분’을 줬습니다.

그래놓고 한다는 말이 "딤섬 피가 너무 딱딱하다."라고 혹평.

 

거기다가 기본 재료인 레드와인, 파슬리, 마요네즈를 요구하자 없다고 발뺌..  그것도 중국에 있는 호텔중 손꼽히는 오성급 호텔인데 그게 없답니다.

어린 애들도 아니고 휴..

 

 

거기다가 중국 셰프가 쿡가대표 카메라 몰래 재료를 바꿔치기 한것 같다는 말도 있었죠 뜨거운 우유를 넣은 초콜릿 크림을 아이스박스에 넣었는데 7분만에 꽁꽁 얼었고 양이 더 많아졌습니다;

 

 

공평하게 대결을 하려면 재료부터가 공평해야 하는데.. 마치 이건 진짜 칼과 목검과의 싸움으로 비춰졌습니다. 그리고 중국은 질좋은 캐비어를 사용했으나, 한국은 재료가 부족하다며 럼피쉬 캐비어(럼피쉬 알을 염색한거)를 사용하게 됐습니다.

 

 

화려한 손기술을 펼쳤고, 한국 팀은 이연복이 소스를, 최형진이 새우와 채소를 다져 면을 만들었으나, 핸드 믹서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애를 먹었다. 결국 세 가지 면을 내는 것에 실패. 새우면 하나로 승부수를 던졌다.이어 판정단의 시식 결과는 3대 2로 한국 팀의 승리였다.

쿡가대표는 랜덤으로 사람을 뽑아서 평가를 하기 때문에 뒷말이 없습니다.

3:2로 한국이 이겼습니다.

 

아래는 쿡가대표 시식평

한국 요리를 택한 3명중 한명 가브리엘 쿡가대표 시식단.


쿡가대표 팀의 요리가 새로운 면과 사천의 맛을 결합해서 마치 두 세계가 공존하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무슨 맛일까요.



프랑스 사람 역시 프랑스 요리를 먹는데 아시아의 풍미가 베어나는 것 같았다고 칭찬.


플레이팅도 프랑스 정원과 꽃을 연상시키는 듯.

한국 여자도 한국 음식을.


 

 

 

중국사람 푸하이는 쿡가대표 요리가 너무 복잡했다고 평가합니다.

가서 만두나 먹어라

 

 

 

쿡가대표 쉐프들은 한표 차이로 승리했습니다. 당시 보던 네티즌들은 이거 이기지 못했으면 그날 열받아서 잠 못잘뻔 했다고 ㅎㅎ

 

 

경험이 많은 이연복도 신경쓰인게 많았던지 ..

 

 

 

쿡가대표 한중전 한국팀 수고했습니다. 아래는 한일전 입니다.

쿡가대표 한일전 내용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