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터지면 아래 바로 업데이트 합니다.)한국 레바논 축구 중계가 오늘 열립니다. 아 얼마만의 국대 경기인가요! 한국 레바논 예선 축구 중계,물론 상대가 약체이긴 하지만 그래도 오랫만에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를 본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즐거워 집니다.

오늘 열리는 한국 레바논 경기에서 제가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역시 슈틸리케호의 강점인 ‘수비’ 입니다.

과거에 홍명보가 감독일때 훌륭한 수비수 출신이라 국대의 수비력이 대폭 향상되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선수를 그런식으로 뽑아버리니 조직력에도 문제가 생기고 영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슈틸리케는 더 유명한 세계적 수비수였기 때문인지 수비에 신경을 많이 쓰고 또 눈에 띄는 향상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감독이라 선수기용에 있어서 원칙이 있고 가장 중요한것은은 학연, 지연, 축협 관계자들의 입김이 작용하지 않는게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레바논전 축구 중계 또한 기대가 큽니다.

 



 

=====

(추가) 헐 대박 한국 레바논 결승골 터졌어요!!

움짤 안보이시면 http://dog2d.tistory.com/162 여기서 동영상으로 보세요

한국 레바논 입장이 정반대인 두팀. 오늘 축구 중계 관전포인트는?

슈틸리케호의 1차 목표는 월드컵 예선 무실점 전승이라고 하더군요. 목표가 명확해서 좋습니다. 그냥 다 이기겠다! 이런게 아니라 언제나 중점은 ‘수비’ 즉 실점하지 않는 축구에 맞춰져 있습니다.

 

 

레알마드리드에서 훌륭한 수비수로 인정받은 슈틸리케

오늘 한국 레바논 축구 중계가 열리는 장소는 안산에 있는 와스타디움 입니다. 친선경기가 아닌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7차전 축구 중계 입니다. 이미 한국 대표팀은 이전 경기들을 모두 이겼기 때문에 이미 최종예선 진출을 확정지은 상황입니다.

필승의 동기가 사실 없기 때문에 조금 긴장감이 떨어질 수 있지만,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 제대로 된 성적을 내지 못하면 지난 성적은 다 물거품이라며 느슨해지지 않게 분위기를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저는 슈틸리케가 무실점을 목표로 잡고 항상 이야기 하는 것은 참 잘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한국 레바논전 역시 이기나 지나 얻는것 똑같기 때문에 정신상태가 흐려질 수 있는데, 절대 실점하지 않아야 한다는 목표가 선수들의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고 팀 전체적으로 목표의식을 갖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한국 레바논 예선 마지막 경기 무실점이 중요한 또하나의 이유는, 지금 한국 대표팀이 작년 8월 동아시안컵에서 붙었던 북한 경기부터 지금까지 7경기 연속 실점이 없습니다. 그중에 6경기는 이겼구요. 오늘도 실점없이 끝이 나면 최다 무실점(8경기), 연속 무실점(7경기) 타이 기록을 이루게 됩니다.

그리고 한국 레바논 다음 경기까지 무실점으로 끝난다면 그 기록을 깨게 됩니다.

 

 

또 하나 감독이 칭찬받아야 할 것은, 사실 한국 레바논 대결은 슈틸리케가 얼마든지 새로운 선수를 기용하고 전술을 시험해도 되는 경기입니다. 그런데도 “실험은 평가전에서 하는 것이 맞다, 레바논전은 월드컵 예선이고 무실점을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런 사소한 마인드 차이가 좋은 팀을 구축하는데 큰 차이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한국 레바논 선발선수들은 베스트가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이 요즘 어려운 상황이지만 감독은 여전히 신뢰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이정협(울산) 또한 오랫만에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한국 레바논 예선 축구 중계에서 눈여겨 봐야할 선수는 바로 이정협 입니다.

슈틸리케가 한국대표팀감독이 되고나서 찾은 보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히딩크호의 박지성 같은 존재라고나 할까요. 국대에 처음 뽑히기 전까지는 그렇게 알려지지 않은 선수였지만, 아시안컵에서 팀을 준우승으로 이끈 1등공신입니다.

 

작년 부상을 입으면서 대표팀에서 잠시 하차했었지만 감독은 레바논전에서 좋은 활약을 해줄거라고 믿으며 신뢰감을 보이고 있고, 이정협 또한 계속 승선하려면 오늘 그동안의 아쉬움을 다 털어버릴 좋은 성적을 내야 하기 때문에 열심히 뛸 것 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선수들은 김진수(호펜하임), 박주호(도르트문트), 이청용(크리스탈팰리스) 세 선수도 열심히 뛰어야 합니다. 지금 각자 소속팀에서 큰 활약을 제대로 못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슈틸리케호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고 좋은 성적을 내는데 공헌을 했기 때문에 감독 역시 이들은 전력의 핵심이라고 불러주고 있고 이들 또한 보답을 하기 위해 열심히 뛰어야 합니다.

 

한국 레바논 두팀, 정반대의 동기.. 확정지은 팀과 절실한 팀

레바논은 한국을 꼭 이겨야 합니다. 지금 레바논의 승점이 10점인데요. 한국 승점은 18점, 쿠웨이트가 10점입니다. 현재 레바논은 3위지만, 나머지 두경기를 모두 이기게 될 경우에, 예선전 전체 조의 2위들 중에 상위 4개팀에게 최종예썬 진출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이겨야 합니다.


한국대표팀 골키퍼 자리는 누가 차지 할까?

정성룡(가와사키프론탈레), 김진현(세레소오사카), 김승규(빗셀고베) 지금 일본에서 뛰고 있는 세명의 선수가 조용하게 하지만 치열하게 자리 싸움을 하고 있는 곳 입니다.

정성룡은 팬들의 여론이 가장 좋지 않은데다가 일본가서 별로 활약이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작년에 김진현이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부상으로 인해서 김승규가 그 자리를 치고 들어왔지요.

개인적으로 정성룡이 극혐이라 그냥 김승규와 김진현이 한국 레바논 대결을 포함한 그 이후로도 쭉 서로 선의의 경쟁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한국 레바논 경기를 압승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어휴.. 저것들 얼마나 매너가 없는지.. 레바논 원정경기 당시에 레이저도 엄청나게 쏘고 아주 관중 매너가 슈레기였습니다.

오늘 지근지근 작살을 내서 최종예선 못나가게 해야 합니다.


한국 레바논 피파랭킹은 각각 57위 145위 입니다.

차이는 많이 나지만 우리가 현재 이길 이유가 없는것, 레바논이 이길 이유가 간절한것을 생각해보면 생각보다 어려운 축구 중계가 펼쳐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한국 레바논 월드컵 예선 경기에서 이천수 은퇴식이 있다고 하네요. 좋은 선수인데 멘탈과 사생활 관리가 아쉬웠던 이천수.. 이제 방송인으로 거듭나려나요?

1. 레바논전 축구 중계는 [네이버 중계] 여기 들어가시거면 8시에 TV중계 버튼에 불이 들어옵니다. 그때 보시면 되구요.

2. 다음 팟플레이어를 통해서 보시거나

3. 한국 레바논 축구 중계 티비 채널은 SBS에서 합니다.

4. SBS온에어 [바로가기] (로그인 필요)

아래는 지난 1차전 원정 한국 레바논 골 영상 입니다.






한국 레바논 마지막 경기도 멋진 승리 기원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