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페이지에 이대호 홈런이 터질때마다 동영상을 계속 업데이트 합니다.]

요즘 메이저리그 보는 맛이 납니다.. 


이대호 홈런이 올해 몇개나 터질지 모르겠지만, 

우리 선수들끼리 상위권에서 홈런경쟁 하는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ㅎㅎ


강정호, 박병호, 추신수까지 홈런 때려줄 수 있는 선수들이 이렇게나 많다니..

메이저리그 팬들에게는 역대 어느때 보다 행복한 시즌 입니다.

이대호 홈런들을 하나씩 모아서 보기좋게 정리해봤습니다.

 



[최근 홈런 순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스압방지를 위해 넘겨보는 방식으로 이대호 홈런 반응을 동영상 아래 넣습니다.]

 이대호 6호 홈런 동영상

이대호 홈런 동영상 5호, 반응





이대호 홈런 동영상 4호(연타석), 반응

"무려 한경기에서 두개의 이대호 홈런이 나왔던 경기!"




이대호 홈런 동영상 3호와 반응

"연타석 이대호 홈런이라 위에 4호에 반응을 같이 넣습니다."



이대호 홈런 동영상 2호 & 반응

이 홈런은 의미가 있습니다. 당시 상황은 2:2 동점이었고, 10회 연장까지 상황인데다가, 팀이 연패의 수렁에 빠져있던 때라, 한방이 절실하게 필요했었습니다. 그때! 이대호가 무려 156km(97마일)짜리 강속구를 그대로 넘겨버리면서, '끝내기 투런 홈런'을 치게 된 것 이빈다.

훌륭한 이대호 시즌 2호 홈런!




이대호 홈런 동영상 1호, 반응

"이대호 홈런 1호, 일본반응 대호가 8번이라니..."



 

이대호 홈런은 일본반응, 미국반응(현지반응) 이런것들을 봐도 다들 좋은 평가를 주고 있습니다. 한국이나 일본이야 이대호가 얼마나 성실하고 힘좋고 거기다가 머리좋은 타자인지 오랫동안 봐왔기 때문에 누구보다 잘 알고 있겠지요.

 

"이대호 홈런 이렇게 빨리 나올줄 몰랐다."

미국에서 이대호는 동양에서 건너온 또 하나의 선수일뿐 그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다음시즌정도가 되면 장기적으로 팀의 승리를 위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수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 입니다.

맨날 이대호 홈런! 이런 소식이 들려오니 그를 홈런타자로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이대호는 교타자에 가깝습니다.

본인도 그렇게 이야기를 했구요.

 

 

한 기사에서도 “이승엽은 약점있는 장타자, 이대호는 단점없는 교타자”라고 이야기 하기도 했었지요.

이 말이 이해가 가지 않는 분도 계시겠지만, “이대호는 힘이 매우 좋은 교타자”라는 말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컨텍이 매우 좋고, 투수와의 수싸움에서도 능합니다.

교타자 능력 + 장타력 = 이대호

 

이대호 홈런을 보면 마음먹고 홈런을 때리기 위해서 휘두른다는 느낌 보다는, 일단 훌륭한 타이밍과 힘으로 때려내는 선수라는 것을 볼 수 있고, 홈런은 따라 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대호가 메이저리그 가서 적응 못할거라고 혹평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았는데, 보란듯이 잘 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지금 5월11일인데요, 지금까지 이대호 타율은 0.295 입니다.

만약 이대호가 이번 시즌에 20홈런을 때려준다면 아마 붙박이 주전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매우 크지요.

이대호가 메이저리그 시범경기때 시애틀 감독이 가장 우려 했던것이 MLB 강속구 투수들의 공에 대한 적응력이었습니다.

이대호 홈런 보면 150km가 넘는 공도 때려내는데요. 그걸 보고 감독이 이대호에 대한 신뢰도가 확 올라갔다고 합니다.

 "스프링캠프에서 이대호를 지켜보면서 '이대호가 과연 메이저리그의 강속구 투수들의 빠른 공을 쳐낼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있었지만, 시즌이 시작되고 나서 그가 적응 했음을 증명했다."


이대호와 경쟁을 벌일 것으로 봤던 린드를 이번 시즌 내에 이대호가 확실히 재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린드가 작년에 홈런을 20개를 때렸지만, 문제는 좌투수로부터 얻은 홈런이 단 하나도 없다는 것 입니다. 편차가 상당히 심하기 때문에, 시애틀이 이대호를 대려오게 된 것 입니다.  

아담 린드가 왼손 투수와의 통산 성적을 보면.. 좌투수에게 타율이 .213. 우투수에게는 .293. 상당히 차이가 많이 납니다. OPS .863 /  OPS .586로 좌우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지금 이대호는 MLB로 건너갈때 우려했던 부분들은 상당부분 털어낸 상태이고, 현재 성적도 매우 좋은편이라 이 페이스 대로만 간다면.. 이대호 홈런 20개 이상은 무난하고, 몸값도 엄청 뛸 것 같습니다.


이대호 연봉, 이대호 몸값을 보면 

연봉 400만 달러(약 48억원)에 계약을 했고, '옵트아웃'(opt out) 조항도 넣었습니다. 

(메이저리그 25인 로스터에서 제외되면 자유계약선수(FA)를 선언할 수 있는 권리)


지금 상태로 보면 계속해서 꾸준하게 나올 확률은 높고, 단기계약이기 때문에

올해 이대호 홈런 20개 이상에 타율이 좋게 나오면 몸값은

시애틀이 장기계약을 하지 않은것에 대해 땅을 치고 후회할 정도로 높게 오를 것 입니다.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